Untitled Document
 
   
실시간 달 크기
 
 
 
 
작성일 : 14-01-04 19:46
릴 관리 방법 소개
 글쓴이 : ReelServic
조회 : 3,157  

 
 
릴을 오래 가게하는 요령과 손질의 포인트

옛날 유형의 릴이라면 쉽게 분해 할 수있어 조립도 쉬웠지만,
최근 릴은 매우 복잡해지고 있습니다. 또한 IC를 탑재 한 전동 릴 등 좀처럼 일반 낚시꾼에 손 힘든 릴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스피닝 릴 말해서 각 메이커와도 회전 성능의 향상을 도모하기 위해 볼 베어링 다용되어기구도
복잡하고 사용하는 부품도 증가 필연적으로 금액도 고액이되고 있습니다.
간신히 손에 넣은 릴을 새로운 상태로 길게 사용하고 싶은 것은 누구나 당연히 생각하네요.
그래서 이번에는 오래 가게하는 요령, 손질의 포인트를 간단하게 소개하겠습니다.            
                                                             


                              

 
 
 
 
1.릴의 강적은 해수와 쓰레기입니다.
릴은 회전 성능을 내기 위해서 완전 방수 할 현재는 없습니다.
그 것을 알고 사용하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격렬 해수를받는 것을 최대한 방지 사용을 해 주시면 상당히 부품의 부식을 방지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얼룩의 원인이되는 밑밥이나 모래 등이 들어 가지 않도록 조금 신경을 써주는 것도 효과적입니다. 릴 본체에 붙은 먼지 나 모래 등의 이물질이 해수와 혼방는 내부에 들어가는 것이 상당히있는 것입니다.
모래 등이 들어있는 경우 모든 장치나 베어링을 한꺼번에 손상시켜 버리기 때문에,
만일 내부에 들어간 경우는 무리하게 돌리지 않고 그대로 유지 보수에 나오는 것이 좋습니다.
해수가 침수 된 경우도 마찬가지입니다. 내버려두면 녹이 발생합니다.
 
2. 사용 후에는 흐르는 물에 의한 세척을 실시합시다.
세척 사용 후 (릴이 젖어있는 상태) 즉시 실시하는 것이 효과적입니다. 또한 수몰  빠는 삼가 해주십시오.
※ 전동 릴에 대해서는, 워셔블 타입 이외의 것은 세척을하지 마십시오. 고장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3. 때때로 움직 입시다.
직접 유지 보수가 끝나고도 때때로 움직여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전혀 움직이지 않게되는 것은 부식이 진행되어 다른 부품과 고착 해 버리기 때문입니다.
낚시에 가지 않거나 장기간 사용하지 않을 때에도 틈틈이 움직여주는 것으로 「부식에 의한 고착 '이라는 최악의 상황은 피할 수 있습니다.
또한 그리스의 고화를 방지하는 것에도됩니다.
귀찮아하지 않고 큰 낚시를 생각하면서 릴을 돌리거나 도구 정리를하는 것도 다음 낚시의 재미를 더해준다 것입니다.
 
4. 릴은 약간의 높이에서 떨어 뜨려도 손상 될 수 있습니다.
누구든지 좋아서 릴을 떨어 뜨리는 사람은 없습니다.
그러나 결점이 나쁘다고 릴은 의외로 쉽게 깨집니다.
특히 스풀의 상하 방향에서의 충격이나 스탠드 부의 일부에 하중이 걸린다고 기능을 손상하거나 신체 손상 될 수 있습니다.
또한 전동 릴과 같이 정밀 부품을 사용하는 것은 기능 손상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 로드와 마찬가지로 신중하게 취급합시다.
 
 

 
1. 사용 전에 취급 설명서를 잘 읽어 보시기 바랍니다.
릴이 복잡한 고기능 해짐에 따라 사용 방법이나 손질의 방법도 각 기종마다 달라지고 있습니다. 사용하기 전에 사용 방법도 포함 손질 방법도 반드시 읽어 보시기 바랍니다.
 
2. 릴의 분해는 삼가 해주십시오.
릴 1 대 1 대 조정을 실시하면서 작성할 수 있습니다. 손쉬운 분해 조정되어 균형을 무너 뜨려 본래의 성능이 손상 될 우려가 있습니다.
 
3. 요즘 릴은 각 부위에 따라 사용하는 그리스 나 오일이 다릅니다. 현재 릴은 각 부위에 따라 사용하는 유지류도 다릅니다.
내수성 · 방수성 · 내마모성 · 윤활성 · 소 음성 등 목적 · 용도에 맞추어 구분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특히 고급 기종은 그 경향이 현저합니다. 뭐든지 그리스 나 오일을 붙이면된다는 것이 아니라되어 있습니다. 일부 용도에 따라 전용의 그리스 나 오일이 판매되고 있기 때문에 바뀌지 않도록 사용합시다.
그러나, 다목적 그리스, 기름은 모든 것을 충족하지 않으므로 그럴 생각으로 사용합시다.
일반인이 모든 용도별로 유지류를 가지런 히하는 것은 비 경제적이며,
독자적 개발 유지 등도있어, 일반적으로 구하기 어려운 것도 있습니다.
주유가 필요하다고 느끼면 유지 보수를 보낼되는 편이 경제적 할지도 모릅니다.
 
4. 윤활제의 사용은  순정품을 사용하십시오.
 방청 윤활제가 시판되고 있으며, 많은 분들이 릴의 손질에 사용되어 있다고 생각합니다.
물론 임시 윤활 효과는 높은 것이 있습니다 만,
볼베어링 등에 분사하면 내부 차폐 된 유지류가 녹아 흘러 버려,
이 때문에 신품의 베어링도 흔함 다해 소리가 발생하고 회전 소음이 매우 나빠지는 경우가 있습니다.
또한 다른 부위에 도포되어있는 그리스 나 오일도 성질이 변화하여 흘러 버릴 수도 있기 때문에, 사용에 있어서는  순정품을 사용하십시오. 주유 방법에 대해서는 이쪽 을 참조하십시오.
 
 
 

 
동영상은 여기를 참조하십시오. 워셔블 타입 릴은 "물로 씻을 수있는 릴」입니다. 낚시가 끝난 후 코마 세 더러움 등을 깨끗이 씻어주세요.
바닷물이 마르지 않는 조행 당일 손질이 단연 효과적입니다.
 
1. 물을 뿌려 세제와 더러움을 잘 떨어 뜨려주세요.스풀 부에도 잘 물을 끼얹어 염분을 떨어 뜨려주세요.
※ 30 ℃ 이상의 더운 물은 사용하지 마십시오. 내부의 그리스를 녹여 버립니다.
 
그림의 방향에서 물을 제대로 들여 먼지, 염분을 떨어 뜨려주세요. 단방향에서 10 초 정도가 기준입니다.
 
2. 물기를 닦고 그림과 같이 놓아 건조 해주세요.
 

 

 
! 주의 !

·
워셔블 릴은 물로 씻을 수있는 릴이지만, 수몰 빠는 수 없습니다.
 
·
세제는 중성 세제를 사용하십시오.
 
·
물속에 붙여 씻는 것은 절대로하지 마십시오.
 
·
벤젠, 신나 등의 유기 용제는 절대 사용하지 마십시오.
 
·
릴 본체에 상처가 나기 때문에 닦아 가루, 타와시, 스틸 수세미 등은 절대로 사용하지 마십시오.
 
·
시판의 방청 윤활제 등의 사용은 결과적으로 폴 베어링, 기어 등의 내구성을 해칠 우려가 있으므로 삼가 해주십시오.  작동 부의 주유는 전용그리스를 사용해주십시오.
 
·
릴을 언제 까지나 쾌적하게 사용하기 위해서라도 1 년에 1 ~ 2 회 정도 는 당사 헤 점검에 나오는 것을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