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titled Document
 
   
실시간 달 크기
 
 
 
 
작성일 : 14-01-29 18:23
배터리 지식
 글쓴이 : ReelServic
조회 : 4,847  
 
 

■  배터리의  지식

 
 
* 전압과 전류와 용량의 관계 (생각)
 
· 각각을 물에 대체 생각하면 전압은 수압 전류는 수류 용량이 수량입니다.
 
예를 들어 수차를 돌리는 경우 수압이 높은 편이 수차는 잘 돌고 동일한 수압이라면

수류를 많이하는 것이 수차는 잘 돕니 다. 그러나 수류가 많을수록 빨리 물이 없어집니다.

전동 릴 용 배터리의 전압은 납 배터리가 정격 12V 리튬 배터리가 정격 14.8V입니다.

(실제 전압은 정격보다 조금 높아 각각 13V, 16V 정도 있습니다) 리튬 배터리는
 
배터리보다 전압이 높기 때문에 그만큼 큰 일을 할 수 있습니다.
 
 
 
* 전류
 
전동 릴에 흐르는 전류의 크기는 부하 (추 낚시질의 성과, 장치 등)에 따라 크게 달라집니다.

또 모터의 종류 (일반 제품, 찻잔 맥스)이나 크기, 효율 등에 의해도 바뀝니다.
 
(시보 계 전동 릴의 80 호 비시 하늘 감아 Hi에서 약 5A 정도의 전류가 흐릅니다)
 
배터리 쪽도 꺼낼 수있는 전류의 크기에 제한이 있습니다. 납 배터리의 경우 짧은

시간이면 100 ~ 300A와 큰 전류가 흐르지 만, 리튬 배터리의 경우 10 ~ 30A 정도가

부하가 큰 부족해질 수 있습니다.
 
(BM2000의 경우 500 사이즈 전동 릴에서 드물게 멈출 수 있습니다)
 
(큰 전동 릴을 사용하는 경우 용량도 많이 필요하지만 더 큰 일을하기 위하여

대전류가 필요 리튬 배터리는 늦어 될 수 있습니다.)
 
 
 
* 용량
 
· 단위는 AH (암페어 에이치, 통칭 암페어), A는 전류의 단위 · H는 시간에 A × H 곱셈
 
· 20AH 표시가있는 경우 10A (암페어)의 전류라면 2H (시간) 흘릴 수 있습니다.
 
  전류가 절반  5A 경우에 시간은 두 배 4H (시간) 1A의 전류라면 20 시간 흘릴 수 있습니다.
 
  (사용할 수 있습니다)
 
  (실제로 감기있는 시간이 전류가 흐르는 시간이므로, 손 반환 회수 나 수심에 따라
 
  필요한 용량은 다릅니다)
 
 
 
* 보관
 
배터리는 생물 (동물)입니다. 놓아 두는 것만으로도 내부의 열화가 진행됩니다.

내부의 열화가 극력 진행 않게 보관하십시오.
 
보관 장소는 냉암 소가 최적입니다 내부의 화학 반응이 억제됩니다.
 
* 과방 전, 과충전하지 마십시오 내부 열화가 진행하고 성능 (용량)이 현저하게 떨어집니다.
 
  전동 릴에 연결 한 채로의 보관은 피하십시오 0.1 ~ 0.2A 정도의 전류가 항상 흐르기 때문에

  장시간 방치하면 과방됩니다.
 
Ⅰ 납 배터리
* 완전 충전 한 후 보관 해주세요, 또 적어도 반년마다 보충 전 (충전)이 필요합니다.
 
Ⅱ 리튬 배터리
* 리튬 배터리의 경우 만충 전 상태에서도 약간 열화가 진행되지만,
 
반대로 과방 전 상태에서는 크게 저하가 진행됩니다.
 
  즉 절반 정도 충전이 리튬 배터리에 가장 열화의 진행되기 어려운 상태입니다.
 
* 만충 전 상태로 저하는 만충 전 상태를 계속시켜야 큰 문제는 없습니다.
 
만충 전 상태의 지속은 항상

  충전기에 연결 계속 같은 것으로, 1 년에 몇 번 완전 충전 해 놓고 두는 정도는 문제 없습니다.
 
* 또, 빈 (카라) (방전) 상태에서는 가장 열화가 진행하기 때문에 만일을 생각 장기 보관
  (반년 이상)의 경우, 완전 충전 한 후 보관하도록 부탁드립니다.
 
* BM 시리즈는 출하 상태에서 30 % 정도 충전되어있어 더욱 슬립 (동면) 상태로되어 있기
 
 때문에 20 ℃ 이하의 환경에서 약 36 개월 동안 그대로 보충 전기없이 저장할 수 있습니다.
 
 봉인 씰이 손상되지 않으면 출하 상태로 판단 할 수 있습니다.
 
* 일반적으로 보관시 충전은 30 ~ 50 %를 권장합니다. 장기 보관시 반기 별 만충하십시오.
 
 
 
* 충전기
 
충전기를 사용할 때는 반드시 지정된 취급 방법을 지켜주십시오.
 
충전기는 납 배터리 용 니켈 수소 배터리 용 리튬 배터리로 나뉘어 있으며, 공유 할 수 없습니다.
 
 똑 같은 종류의 배터리 용 충전기도 전용 단자와 안전 회로의 유무 등이 있기 때문에 그 배터리에
 
 맞는 충전기를 준비해야합니다.
 
에너지 충전기 연결 단자는 에너지 팩 전용 역접 방지 클립 형태로되어 있습니다.

이것은 터프 배터리에 매달리지 않습니다.
 
에너지 충전기 3000S는 타이머 부착입니다. 90 % 정도의 충전 전압을 확인하면 
 
타이머 시작 약 5 시간 경과에 램프가 녹색으로 표시됩니다.
 
(도중에 연결이 해제되면 다시 시작되고 더욱 5 시간 정도 걸립니다)
 
· 다이와 리튬 배터리 충전기는 모두 공통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8000WP-L은 충전기 기능이 배터리 본체에 내장되어 있으며,
 
  부속품은 AC 어댑터이므로 호환성은 없습니다)
 
 
 
* 수명
 
* 보통 충전해도 사용 시간이 현저히 줄어들면 수명입니다.
 
  납 배터리의 경우
 
* 보통으로 사용하고도 시간이지나면서 조금씩 전극이 손상되어 있습니다.

그 수명은 자동차 용 배터리뿐만 아니라 통상 2 ~ 3 년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러나 충전하지 방전 시키거나 맞지 않는 충전기를 사용했을 경우 등은 더욱 짧아집니다.

Ⅱ 리튬 배터리의 경우 * 반복 충 방전으로 조금씩 성능이 저하됩니다 (용량이 줄어 듭니다)

300 회 사용으로 반 정도까지 서서히 저하됩니다. (실조 수준은 더 적습니다.)
 
그러나 충전하지 방전 시키거나 만충 전 상태를 계속했을 경우, 또한 고온 환경에 오래두고 사용
 
시간 짧아 진 것은  수명입니다.
 
* 리튬 이온 배터리는 내부에 복수 개의 축전지를 가지고 있으며, 연수가 경과 나 반복 사용하여
 
축전지 간의 열화 진행 정도에 차이 (편차)가 생겨옵니다. 이 불균형이 점차 커지고 허용
 
범위를 넘은 것은 정상적인 충전을 할 수 없기 때문에 충전기는 "충전 이상 표시"입니다.
 
이 경우에도 수명입니다.
 
 
 
* 메모리 효과
 
메모리 효과는 용량이 남아있는 배터리 소모를 줄이면서 충전하는 이른바 의족 해 충전을 반복하여

충전지 내부의 화학 물질이 불 활성화 해 버려, 사용 도중에 전압의 저하가 일어나는 현상입니다.

메모리 효과는 리튬 배터리 및 납 배터리는 거의 없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니카드 전지는 현저하게 나타납니다.